분당소방서, 따뜻한 겨울을 위한 ‘사랑의 연탄’ 1천 장 배달!
 
유혁상 기자
▲ 분당소방서는 성남시 시흥동에서 연탄 1천장 나누기 봉사를 진행했다.                                                © 성남N

 

분당소방서(서장 김오년)는 3일 오전 성남시 시흥동 소재 소외된 이웃을 방문하여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나섰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성남지부와 2017년부터 연계하여 3년째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분당소방서 직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시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겨울철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혈압 측정 및 건강관리법 안내, 화재예방 교육(불나면 대피먼저, 119신고요령),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 안내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고, 자발적 참여로 모은 후원금을 전달하여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나눔을 실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수한 소방위는 “봉사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조금이라도 돌려드리기 위해 진행했다”며 “시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2/03 [18:43]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