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구 맞춤일꾼 신상진 국회의원, ‘2020 의정보고회’ 개최
중원구 숙원사업인 지하철 유치 등 지역현안 성과 및 추진현황 보고
 
민경미 기자

성남 중원구 신상진 국회의원(자유한국당)은 새해를 맞아 11일 오후 3시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2020 신상진 국회의원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상진과 통(通)하다 톡(talk)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의정보고회는 국회의원이 그간의 의정활동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기존의 의정보고 형식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바를 직접 묻고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신상진 의원과 오랜 인연을 이어 온 홍혜걸 의학박사(의학채널‘비온뒤’대표)가 특별손님으로 출연하여 더욱 유쾌하고 유익한 의정보고회가 기대된다. 

 

신상진 의원은 특별한 의정보고회인만큼 성남 중원과 함께한 36년과 4선 중원구 국회의원으로서의 활동한 과정과 성과를 설명하고, ▲중원구민의 숙원사업인 「위례-신사 연장선」·「수서-광주 복선전철」·「8호선 연장선」의 추진현황, ▲학교체육관 건립ㆍ시설개선 예산 및 어르신ㆍ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예산 확보, ▲재개발 시 주민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끈질기게 대표발의하여 국회를 통과시킨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개정안 등 중원구 발전을 위해 추진한 주요 성과를 보고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상진 의원은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장, 자유한국당 신정치혁신특위원장 등 연이어 중책을 맡으며 중앙 정치무대에서 펼친 활약상을 함께 소개하고, 지난 10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건강보험료 산정시 대출금을 제외하고 건강보험료를 계산하도록 한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 등 국민의 대표로서 국회에서 펼친 주요 의정활동도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신상진 의원은 “중원구민 여러분께서 2005년 국회의원으로 뽑아주신 이후 중원구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고 밝히며“앞으로도 ‘계속 살고 싶은 중원구’를 만들기 위해 밤낮없이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하고, 주민 여러분께서 제게 주신 성원을 변함없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

 

이어서 신 의원은 “오늘의 성과가 주민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여 일궈낸 결과물을 보고 드리는 자리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1/10 [21:45]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