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민과 함께하는 설맞이 시민대청소
 
민경미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시민과 함깨하는 설날맞이(2020.1.23.까지) 시민대청소를 실시한다.

 

이번 설맞이 시민대청소는 지역주민, 유관단체, 상인회, 공공근로, 환경지킴이 및 공무원 등이 참여하여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취약지 및 귀성객 밀집장소를 중심으로 집중 정화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위한 『내 집 앞, 내 점포 앞, 우리 마을 청소는 내가 먼저, 우리가 함께』 라는 테마로 캠페인 등 홍보 활동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시설 관리부서를 중심으로 보도, 차도, 중앙분리대, 가로수, 공원, 하천 등의 숨은 쓰레기를 대대적으로 정비하고, 기동반과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원이 쓰레기 불법행위에 대한 집중 계도와 단속도 실시한다.

 

시 관계부서에서는“이번 설맞이 시민대청소 실시 및 설날 연휴 청소종합대책 추진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01/17 [23:09]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