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발전적인 경기농정을 위해 박차를 가할 것”
농정해양위원회 소관 20년도 2차 업무보고 실시(축산산림국,농업기술원)
 
민경미 기자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2차 업무보고 실시.                                                                               © 성남N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8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2020년 상임위 2차 회의를 갖고 위원회 소관인 축산산림국, 농업기술원의 2020년 주요업무계획 및  2019년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에 대해 보고받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축산산림국  2020년 업무계획에는  ▲지속가능한 축산업 육성 ▲질병없는 안전 축산물 공급▲동물보호 복지향상▲산림자원 이용 활성화▲그린경기 조성의 5개 정책목표를 설정하여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지도점검 등 축산농가와 도민을 위한 축산·산림업무를 추진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보고를 받은 농정해양위원회 위원들은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증대 및 도민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힐링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말하며, 특히 지난해는 ASF(아프리카돼지열병)로 축산농가의 근심이 깊었던 만큼 선제적 방역 시스템과 가축 질병 청정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농업기술원은 2020년에 ▲농업경쟁력강화 ▲안전농산물생산▲농업농촌 활력화를 중점 목표로 첨단기술 융복합을 통한 미래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농업·농촌의 활력을 제고한다는 내용으로 업무보고를 이어갔다. 

 

농정해양위원회 박윤영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화성1)은 “스마트한 농업행정과 농업기술 개발로 경기 농업인과 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계획된 사업목표가 충실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주길 당부했다.

 

또한, 기술농업을 선도하는 전문적인 후계 농업인력 양성과 경기지역 도시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도시농업 육성으로 지속 가능한 부가가치가 창출 될 수 있게 애써달라고 말하며, 경기농정의 발전을 위해 2020년에도 농정해양위원회 위윈들과 함께 합심해서 일하자고 결의를 다졌다. 


기사입력: 2020/02/18 [19:22]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