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프로그램' 공모 선정!
Z세대의 문화를 즐긴다! 내 꿈은 찐투버!
 
민경미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은 경기도(문화예술과) 공모 사업 2020년『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프로그램』“내꿈은 찐투버”에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2020년『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도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등한문화환경 조성 및 문화 향유 격차 해소를 위하여 문화예술진흥법에 의거, 경기도에서 각 지역단위로 지원하는 프로 그램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희망직업순위에 인터넷방송진행자(유투버)가 상위 직군에 등장함에 따라(2019년 교육부 발표자료 참조) 스스로가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 하는 청소년들의 욕구를 잘 반영하여 “내꿈은 찐투버” 프로그램을 개발, 지원하여 공모에 선정되었다.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유투브의 개념, 현황, 영상제작 및 편집 등의 참여형 프로그램과 인기 유투버 콘텐츠 공연 및 소통, 사인회 등 강연 프로그램, 심화교육을 통한 콘텐츠 제작 및 발표회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총17,000,000원의 공모 예산(자부담 포함)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노승림 센터장은 “현재 청소년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 조성 공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1인 크리에이터 공간 신축(2개소)과 함께 선정된 경기도 공모사업을 운영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현하여 청소년들의 꿈을 찾는 1등 행복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하고 밝혔다.

 

프로그램 진행은 4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 및 참여 문의는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031-729-9955)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0/03/20 [18:38]  최종편집: ⓒ sn-n.co.kr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