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초대 의원신분증 기증식 개최
 
민경미 기자
▲ 28일 박문석 의장은 성남시의회 제1대 의원인 유선일, 조영이, 장명섭 전 의원들과 ‘성남시의회 의원신분증 기증식’을 열었다.     © 성남N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28일 의장실에서 ‘성남시의회 의원신분증 기증식’을 열었다.

 

박문석 의장은 성남시의회 제1대 의원인 유선일, 조영이, 장명섭 전 의원을 만나 시의회가 걸어온 길과 시의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유선일, 장명섭 전 의원은 1991년 4월 15일 발급받은 의원신분증을 성남시의회에 기증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1991년 4월 15일은 제1대 전반기 성남시의회가 개원한 날로, 특히 당시 신흥1동이 지역구였던 유선일 전 의원의 신분증은 ‘성남시의회 제1호 의원신분증’이어서 매우 의미가 깊다. 

 

기증받은 물품은 성남시의회 1층 홍보관에 각종 의회 자료와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박문석 의장은 “성남시의회 역사의 산증인이신 선배 의원님과 소통하며 시의원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다시금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역사적 가치가 깊은 제1호 의원신분증을 홍보관에 전시하여 시민들과 함께 시의회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4/28 [16:47]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