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전시설 안심(安心) 개관
온(On)-앤-오프(Off) 하이브리드로 안전한 청소년긴급지원
 
민경미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은 7월 20일부터 안전하고 방역이 강화된 ‘전 시설 안심(安心)개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위기단계(심각) 장기화에 따라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들의 ‘돌봄공백 발생’과 공공시설 ‘서비스 누락’으로 이용자들의 일부 시설 개관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청소년 긴급 돌봄 위주의 프로그램과 바이러스 감염 위험도가 비교적 낮은 프로그램부터 단계적 개관을 추진한다.

 

안심(安心) 개관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긴급지원(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밖청소년, 위기청소년), △온(On)-앤-오프(Off) 하이브리드지원(온라인전환프로그램, 비대면 청소년활동), △청소년 안심대면지원(청소년 긴급상담 및 심리지원) 3가지 분야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2단계)을 철저히 준수하여 개관을 진행한다. 안심 개관에 따른 기본 방역대책을 시설별 수립하고 방역담당관 지정, 출입구 일원화, 실별 안전인원 제한, 이동 동선 관리, 발열 체크, 전자출입명부 사용 등 ‘철저한 안심 방역대책’을 이행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진미석은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시대의 학습, 활동, 삶의 경로의 다양화는 돌이킬 수 없는 트렌드가 될 것이다. 청소년 시설도 새로운 전환기를 맞아 차별화되고 안전하게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온(On)-앤-오프(Off) 하이브리드 지원’을 통한 안심 활동을 적극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안심개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사업본부 사업지원실(031-729-9071)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0/07/20 [17:50]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