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중학교 교사 대상 자유학년 운영 도움자료 영상 제작
교과 활동, 자유학년, 연계 자유학년 활동 도움 기대
 
민경미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중학교 자유학년제 운영 도움자료를 영상으로 만들어 28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으로 교사들의 자유학년제 운영이 새로운 형태로 변화가 불가피하다고 보고 도교육청 자유학년제 정책추진단을 중심으로 상반기 상황을 점검한 뒤 블렌디드 러닝(원격·등교 혼합 수업) 등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운영사례를 담은 영상자료를 만들었다.

 

자료는 ▲교과군별 활동, ▲주제선택 활동, ▲진로탐색 활동, ▲예술체육 활동, ▲동아리 활동 도움자료 등 총 14건이다.

 

도교육청은 또 고교학점제와 연계를 고려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 맛보기,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과 선택방법 등의 영상자료도 만들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고교학점제 정책 설명’자료도 별도도 만들어 10월 중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황미동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영상자료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고받는 가운데 적정한 자유학기 활동 운영방법이 개발, 확산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상반기 자유학년 활동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한발 더 나아가 새로운 운영방법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상자료는 ‘경기도교육청 교수학습포털 학생중심교육과정-배움중심수업(중등)-자유학기 활동’에 탑재하며 경기도 교사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안내자료를 볼 수 있다.

 

 

 


기사입력: 2020/08/27 [07:51]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