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학습 방향 수립 위한 포럼 개최
 
민경미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오는 9월 8일 오후 2시부터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성남시 청소년 ON&OFF 미래학습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래학습 포럼은 ‘COVID-19. 학습 생태계 혁명의 방아쇠를 당기다!’를 주제로 삼아 COVID-19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빠른 사회변화를 견인할 수 있는 미래형 교육 모델과 학습 생태계 조성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개관 예정인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의 혁신적 개관 방향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신대석 마이다스아이티 CTO, ▲곽덕훈 아이스크림미디어 부회장, ▲김병관 前웹젠 의장, ▲정찬필 미래교실 네트워크 사무총장, ▲이효종 유튜브 과학쿠키 진행자가 패널로 참여하고,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의 사회로 진행된다.

 

포럼 전·후에는 세계를 빛낸 한국의 젊은 성악가로 선정된 김광현 바리톤이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응원송을 전달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 “코로나가 계속 확산할 것으로 예상되는 현실에서 사회변화를 견인할 수 있는 미래형 학습모델 개발과 지원 방향 수립은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이며, 이번 포럼을 통해 성남형 학습생태계의 혁신방안을 마련하여 코로나로 인한 다양한 문제점 해결과 학습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지난 5월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는 지역사회청소년성장지원모델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의 차별 없는 청소년성장 지원정책을 위한 의제를 발굴하고 있으며 이번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현장 관객 없이 통해 9월 8일, 14시부터 유튜브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기사입력: 2020/08/31 [19:12]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