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기권 의원 대표발의,「경기도 에너지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상임위 통과
 
성남N
▲ 경기도의회 안기권(더불어민주당·광주1) 의원.                                                                                    © 성남N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7일 제346회 임시회 제2차 상임위를 열어 안기권(더불어민주당·광주1)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에너지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의결했다.

 

이 개정안은 에너지이용 소외계층과 취약지역의 지원 대상을 명확히 하여 사업내용을 구체적으로 규정하고, 에너지 복지사업의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는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 경기도 에너지 계획 수립 시 포함하여야 할 사항을 ‘에너지 빈곤층 등 지원’에서 ‘에너지 복지사업 추진’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냉난방 연료 등 에너지 공급ㆍ에너지시설 설치 및 개선ㆍ에너지효율 향상 지원ㆍ에너지이용 소외계층 및 취약지역 지원사업 등의 지원 사업내용을 구체적으로 마련하여 에너지 복지 사업을 체계적ㆍ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안기권의원은 “이번 개정안을 통해 에너지이용 소외계층 등에게 최소한의 에너지를 지원하고 도민의 에너지 복지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09/07 [17:18]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