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11회 성남시청소년 온라인창의과학축제 성료
 
성남N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6일 온라인 라이브로 운영한 ‘제11회 성남시청소년 온라인창의과학축제 (부제: 로그인하는 순간 과학이 보인다)’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시도된 이번 창의과학축제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동안 약 10,000명의 시청자들과 함께 진행되었다.

 

게임 속에 숨은 과학 이야기 특강, LOL(리그오브레전드) 게임 대회, 유튜브 ‘과학쿠키’ 채널 운영자 과학크리에이터 이효종의 과학진로특강과 청소년들의 만남, 일상 속 쉬운 과학실험과 원리 등 다채로운 활동이 마련되었다.

 

특히, 과학크리에이터 이효종과 라이브로 진행된 과학진로특강과 과학동아리 인터뷰는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성남시 중고등학교 29개 과학동아리의 온라인 과학체험부스는 총 2,242명의 참여를 성황리에 이끌었다.

 

온라인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한 최경임(풍생고2)양은 “비대면으로 부스를 운영해 본 게 처음이라 색다른 경험이었고, 온라인으로 참여함에도 한 명도 빠지지 않은 동아리 친구들을 보며 과학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열정을 확인할 수 있어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제11회 성남시청소년 온라인창의과학축제’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기사입력: 2020/09/28 [08:40]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