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지역 전통시장 찾아 시장상인 금융상담하고 명절물품 구입
전통시장 상인등에 서민금융 지원내용 상담하고 상인들 격려
 
성남N

 

국회 정무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김병욱의원(성남시 분당을)은 서민금융진흥원의 이계문 원장과 함께 지역 내 금호시장과 돌고래시장을 찾아 상인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명절 물품을 구매하는 행사를 가졌다.

 

전통시장으로 지정된 금호시장과 돌고래시장은 지역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매출 감소 등 어려움을 격고 있다.

 

김병욱 의원은 상인들을 위로하고 금융지원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동행한 서민금융진흥원 이계문 원장, 금호시장 상인회 강종태회장을 비롯한 상인들과 간담회를 통해 상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상인들에게 도움이되는 금융상품을 안내했다.

 

간담회 후 함께한 시·도의원들과 금호시장과 돌고래시장에서 명절장을 보며 상인들을 위로하고 시장을 방문한 지역주민들에게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호소했다.

 

김병욱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가 많이 위축되고,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전통시장 상인들이 어려운 시기지만 힘을 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서민금융진흥원이 소상인을 위한 버팀목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0/09/28 [23:13]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