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우리마을 혁신자 클럽’ 리빙랩 프로젝트
시민과 함께 하는 스마트시티 조성
 
민경미 기자

성남시는 지난 17일 스마트시티 리빙랩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말까 지 총 4회에 걸쳐 시민 참여 스마트시티 리빙랩을 실시한다. 

 

성남시는 스마트도시 5개년 중장기 계획을 내년 1월까지 수립할 예정으로 시민이 참여하고 주도하여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리빙랩 프로젝 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일상생활 속 실험실’이라고 불리는 리빙랩(Living Lab)은 시민의 삶의 현 장 곳곳을 실험실로 삼아 여러 가지 사회 문제의 해결을 찾는 시도로써, 함께 아이디어를 내고 실증하면서 혁신을 이뤄내는 현장 실험실을 말한다.

 

시는 9월 21일부터 10월 10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혁신자 클 럽’리빙랩 참여자를 공개 모집하여, 지역도시 문제에 관심 있는 시민, 전 문가, 기업인 등 총 40여명이 참여하게 되었다.

 

리빙랩 참여자들은 도시에서 생활하면서 겪은 소소한 불편함에서부터 정책 적인 방향 제시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성남시 관계자는“본 프로젝트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우 리시의 도시문제를 해결해 나아가 시민의 일상을 더욱 스마트하게 변화시 킬 수 있는 글로벌 스마트 창조도시 성남 구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10/18 [22:33]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