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4일 진로교육 역량 강화 워크숍
지역센터 협력과 정보 공유. 현장 중심 진로체험교육 강화. 2021 진로교육정책 수립
 
성남N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4일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진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2020년 하반기 진로체험지원센터 담당자 워크숍을 한다.

 

워크숍은 교육지원청, 지자체, 센터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1,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서는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강득구 의원의 기조 강연에 이어 윤세환 전 경북대 교수의 진로교육법, 박혜련 서울 두드림 비전 코칭 센터장의 진로체험지원센터 혁신 방안 등의 주제 강의를 한다.

 

2부는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 협업과 진로전담교사 역할 등 주제 강의와 토크 콘서트를 한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고은정, 전승희 경기도 교육의원이 워크숍 참석자들과 경기도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과 발전 방향을 이야기한다.

 

도교육청 황윤규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별 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력과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도교육청은 진로체험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진로교육이 활성화할 수 있도록 2021 진로교육정책을 수립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11/04 [09:34]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