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16일부터 특수교육대상 학생 대상 비대면 과학수학교실 운영
특수학급에서 교사와 함께 진행하는 과학·수학 체험 수업
 
성남N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허명회)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달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과학과 수학 비대면 체험 수업 ‘언택트 과학수학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체험 수업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과학과 수학 원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체험 수업에는 사전 신청을 한 도내 초·중 특수학급과 특수학교 83교에서 559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체험 수업은 학생과 교사가 유튜브‘융과원TV’를 시청하며 교육원이 체험 수업을 위해 학교로 보낸 체험꾸러미로 수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체험 수업 영상은 ▲케이블카로 빠르기를 알아보는 힘과 운동, ▲테이블 램프를 통해 빛과 그림자 놀이하기, ▲마그네틱 카로 자석의 원리를 알아보기, ▲암호 맞추기 등 놀이체험을 통해 과학과 수학 원리를 쉽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허명회 원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수업이 활성화됐지만 특수교육대상 학생에게 온라인수업은 여전히 어려운 부분”이라며, “실생활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과학·수학 체험 콘텐츠를 개발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원은 내년 상반기에는 과학수학교실 체험수업을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0/11/16 [10:06]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