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유튜브 채널 개설로 감정노동 근로자 마음건강을 돌본다
‘괜찮아! 마음건강’ 유튜브 채널 신규 개설
 
백주희 기자

▲ 유튜브채널 '괜찮아! 마음건강'  영상이미지                                                            ©성남N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가 지방공기업 최초로 감정노동으로 인한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괜찮아! 마음건강’ 유튜브 채널을 신규 개설해 운영한다.
 
금번‘괜찮아! 마음건강’ 유튜브 채널은 정신건강 관련 컬럼 등 자제제작 동영상을 정기 업로드해 시·청각효과를 극대화한 힐링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첫 번째 업로드는‘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슬기로운 팁’으로 공사 감정노동 근로자에게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감성을 다독여 주는 공감 글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게시했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감정노동 근로자의 정서적 직무 스트레스 완화 활동을 다각화함으로써 건강한 일터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공사는 지난해 감정노동 홈페이지를 개설해 관련 정보와 정신건강, 불안장애 등의 진단과 함께 그림책 처방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기사입력: 2021/04/07 [15:38]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