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청소년 의원 당선증 교부식 성공적으로 완료
“세상의 변화는 바로 지금, 청소년으로부터”
 
성남N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는 9월 11일 09:30부터 약 한 시간에 걸쳐 성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실내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여 세 개의 상임위원회(교육문화/인권권익/환경복지)를 시간대별로 나누어 제6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당선증 교부식」을 진행했다.

 

이번 당선증 교부식에서는 2021년 7월 24일부터 2022년 6월 30일, 약 1년간의 임기 동안은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28명의 청소년 의원들에게 선거관리위원회 명의의 당선증과 배지를 수여하고, 책임감 있는 의회 활동 다짐을 위해 상임위원회별 대표 청소년 의원 2명씩 윤리 헌장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본 당선증 교부식에서는 제6대 행복의회 자문위원 위촉장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앞으로 청소년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의회 운영, 입법 제안 등) 지원 및 청소년 제안 정책의 실효성 제고에 이바지하는 자문단 역할 수행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조례-제2812호에 따라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 성남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지역 대표 청소년 참여기구로서, 성남시 15만 청소년의 의견을 대변하는 각종 정책 의제 발굴 및 입법 제안 활동을 통해 지역 현안 논의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2021년 제6대 임기 행복의회 청소년 의원은 서류와 면접 심사, 그리고 2021년 7월 6일 ~ 6월 7일 30일간 총 3,591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청소년 선거>를 통해 선출됐다.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은“제6대 당선증 교부식 행사는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다소 늦어졌지만, 지난 7월 임기가 시작된 날부터 의정 연수, 예산심의 등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소년 의원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 추진될 의회에서도 성남시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한 행보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09/13 [11:28]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