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생태탐사단 수피아 '청소년 환경페어' 성료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수피아 메타버스×생태환경 비대면 축제 성료
 
성남N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10월 2일 “청소년 환경페어”를 메타버스 (gather.town)를 활용한 신개념 사이버 환경축제로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판교의“Pan”과 환경“Eco”의“Co”를 결합하여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청소년환경페어가 함께 진행하였으며, 특별특강, 환경체험 부스를 메타버스 (gather.town)를 활용하여 진행됐다.

 

“청소년 환경페어 - 환경운동가 특강”에는 제주도 내 최연소 해녀이며, 환경운동가로 활동하는 제주 해녀 이유정 작가가 ‘제주 해녀의 바닷속 이야기’란 주제로 메타버스내 공연장에서 특별강연을 하고, 청소년생태탐사단 ‘수피아’ 단원들과 ‘섬×육지 환경지킴이 토크’를 진행했다.

 

“청소년 환경페어 - 환경페어 온라인부스’는 청소년생태탐사단 수피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는 한편, 청소년생태탐사단 수피아, 생태안내자‘금토산 하늘2E, 판교중학교 기후환경을 지키는 청소년들과 지역 환경활동가들이 연대하여 메타버스 (gather.town)를 활용한 온라인 체험 부스 활동을 운영했다.

 

메타버스 (gather.town) 체험 부스대서 체험한 청소년들은 실제 부스에 참석하듯 생태환경 물품을 만들고, 우수 참가자에게는 상품을 시상했다.

 

이번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한 판교청소년수련관 생태탐사단 수피아 정예원 단장은 “수피아 단원들이 오래 준비한 소중한 축제라 애정이 많은데,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주시고 매우 즐거워하셔서 참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21/10/09 [12:17]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