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마시는 학교 정수기 물
성남교육청, 학교 정수기 표본 수질검사
 
임소연 기자
성남교육청(교육장 양재길)은 성남시 맑은물관리사업소와 협조하여 2010년도 분기별 학교 정수기 표본수질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중 총 26교 약 180대의 정수기에 대하여 일반세균, 총대장군균 2개 항목을 성남시 맑은물관리사업소에서 무료로 검사하게 된다. (총 검사비용 약 250만원)
 
▲  성남교육청(교육장 양재길)은 성남시 맑은물관리사업소와 협조하여 2010년도 분기별 학교 정수기 표본수질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운영자


이번 분기에는 5월 10일 ~ 5월 13일까지 관내 초중학교에 설치된 정수기 중 6개교 40대 정수기에 대한 수질검사 시료 채수를 교육청 담당자가 직접 채수 봉인한 후 성남시 맑은물관리사업소에 분석의뢰 한다.

검사결과는 즉시 학교로 통보할 예정이며, 부적합으로 판명된 정수기에 대한 휠터교환 및 청소, 폐쇄 등을 실시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  검사결과는 즉시 학교로 통보할 예정이며, 부적합으로 판명된 정수기에 대한 휠터교환 및 청소, 폐쇄 등을 실시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 운영자


성남교육청은 금번 표본수질검사시 학교정수기 관리에 대한 점검도 병행 실시한다. 정수기 청소․소독 실시 여부, 학교 자체 분기별 수질검사 실시, 정수기 유지관리 계약 등이 적절히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하여 학교 정수기가 항상 위생적으로 관리되도록 할 계획이다.

성남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육청 주관 분기별 정수기 표본수질검사를 실시하여 학교 먹는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위생적인 물의 공급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보호 및 유지 증진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0/05/16 [08:26]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남교육청 학교 정수기 수질검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