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궁금한 건 다 물어봐!
‘랜선 견학’ 시리즈 영상물 공개
 
백주희 기자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29일 비대면 의회 견학 영상 시리즈 ‘랜선 견학: 궁금한 건 다 물어봐’를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랜선 견학’시리즈는 초등학교 3학년 학습 과정에 포함된 시의회 견학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점을 고려해 청사에 방문하지 못하는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비대면으로 성남시의회를 알리고자 제작했다.

 

영상은 총 4편으로, 각각 의회 시설과 구성, 회기 진행과 역할 등의 내용을 담았다.


첫 번째 ‘홍보관’ 편에서는 의회사무국 홍보팀 김현지 주무관이 성남시의회 홍보관에 있는 시설물과 의회와 의원이 하는 일을 설명한다.


두 번째 ‘본회의장’ 편은 의사팀 이상준 주무관과 홍보팀 김현지 주무관이 본회의장에서 회의가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담았다. 

 

세 번째 ‘의회사무국’ 편에서는 안상두 국장, 윤채 의회운영위원회 전문위원, 의정팀 최필규 팀장, 의사팀 전태선 주무관, 의정기록팀 유영민 주무관, 홍보팀 김용우 주무관, 입법지원팀 강준호 팀장 등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각 팀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를 소개하였다.

 

마지막 ‘상임위원회’ 편에는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과 의회운영위원회 박영애 위원장, 행정교육체육위원회 강상태 위원장, 경제환경위원회 김선임 위원장, 문화복지위원회 남용삼 위원장, 도시건설위원회 정봉규 부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현백 위원장, 윤리특별위원회 박광순 위원장 등이 각 상임위원회의 역할이 무엇이고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의원과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이해하기 어려운 의회에 관해 초등학생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한 점이 눈길을 끌었으며, 영상 마지막 부분마다 NG 컷을 추가하여 재미를 더했다.
 

성남시의회에서는 해당 영상을 성남시 관내 초등학교에 배포한다. 또, 초등학생뿐만 아닌 모든 시민이 시청할 수 있도록 성남시의회 SNS 채널(유튜브, 페이스북)에도 매주 화요일 오전 9시에 게시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1/06/29 [16:16]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