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판교대학 직업탐색학과』 진행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학교, 기업, 마을』함께하는 직업탐색 실시
 
백주희 기자

   

▲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6월 25알부터 여가부 공모선정 프로그램『판교대학 직업탐색학과』를 성남금융고등학교 항공관광경영과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성남N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6월 25일부터 11월 말까지 여성가족부 공모 선정 프로그램 『판교대학 직업탐색학과』를 성남금융고등학교 항공관광경영과와 함께 진행한다.

 

이번 『판교대학 직업탐색학과』프로그램은 판교청소년수련관의 지역자원인 마을(판교25통)‧기업‧학교를 연계하여 참여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6월 2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판교25통 내 입점한 상점대표의 강연과 직업체험, △판교기업에 근무 중인 직업인의 강연과 해당기업 방문, △직업탐색학과 결과 공유회 등으로 꾸려 총 8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판교대학 직업탐색학과』프로그램 기획한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천은희 담당자는 “수련관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하여 취업을 앞두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진로탐색과 마을, 기업, 학교가 연계된 직업체험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공모사업『판교대학 직업탐색학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청소년활동팀(031-729-963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1/07/01 [17:41]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