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황구지천 정비 사업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7억 원 확보
 
성남N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필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3)이 수원시 권선구 황구지천 정비를 위한 사업비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7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황구지천은 의왕 왕송저수지에서 발원하여 수원·화성·평택을 거쳐 서해안으로 흘러가는 경기 남부의 중심 하천으로, 자연환경 보전이 뛰어나 산책을 즐기는 시민이 많으나, 가로등이 부족하고 비포장 제방도로의 잦은 파손으로 인해 통행 불편과 안전 위협을 야기하고 있었다.

 

이필근 의원은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지속적인 건의를 통해 지난 4월 황구지천 산책로 환경정비 사업에 9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확보하였으며, 금회 제2차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에 황구지천 왕벚나무길산책로 정비사업비 8억원이 포함되면서 총 17억 원을 확보하게되었다.

 

이필근 의원은 “황구지천 제방 아래 고수부지에 산책로 꽃길을 조성하고, 목교를 설치하는 등 산책하기 좋은 하천으로 보수하게 된다. 하천을 이용하는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보행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황구지천을 사랑하는 수원 지역구 도의원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황구지천이 경기도를 대표하는 지역 명소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07/14 [16:43]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