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 경기도 중장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성남N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발의한 「경기도 중장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4일, 제353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심의를 통과 했다.

 

최종현 의원이 발의한 이번 일부개정안은 중장년의 인생재설계, 생애전환교육, 전용 공간 제공 등을 위한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의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내용이다.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중장년의 재도약과 복지증진을 돕기 위한 상담, 재사회화 교육, 취·창업 연계지원, 활동공간, 커뮤니티·사회공헌 지원 등 중장년의 인생재설계를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현재 경기도내 강남대와 대진대 2곳에서 공모사업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 

  

최종현 의원은 “우리사회는 베이비 부머 세대의 중장년층 진입으로 중장년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정책은 일자리 창출 및 재취업 지원에 편중되어 있다. 따라서 중장년의 욕구와 현실 상황에 맞는 생애주기별 지원을 하기 위한 전용공간을 31개 시·군에 설치하기 위한 근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개정안의 제안 취지를 밝혔다. 

 

상임위를 통과한 개정안은 오는 7월20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에 상정되어 의결된 후 공포·시행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1/07/16 [16:39]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