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노상주차장 QR코드를 활용한 실시간 간편결제 추진
5월 시범 운영 6월 전면 운영 계획
 
백주희 기자

 

▲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정건기, 이하 공사)가 노상주차장을 대상으로 이용 고객이 휴대폰을 통해 직접 주차요금을 정산하는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실시한다.  © 성남N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정건기, 이하 공사)가 노상주차장을 대상으로 이용 고객이 휴대폰을 통해 직접 주차요금을 정산하는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실시한다.

 

공사는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노상주차장 10개소에서 5월 시범 운영하고 6월에 전면 운영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는 노상주차장 이용 고객이 차량에 발부된 주차증의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촬영해 결제 사이트로 접속하여 차량번호 입력 후 직접 결제하고 출차하는 비대면 서비스다.

 

기존 방식은 고객이 노상주차장 이용 후 결제하기 위해서 주차관리원 대면 절차를 거쳐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서 고객이 직접 비대면 결제 후 출차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주차관리원 부재 시, 발생 할 수 있는 고객이 기다려야 하는 불편과 기다리는 동안 시간경과에 따른 주차요금이 추가되는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어 고객 만족을 제고하는 것과 동시에 주차관리원의 화장실 이용 등 불가피하게 부재 시 고객 대면 요금 징수 업무 부담을 경감해 근무환경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공사 정건기 사장은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가 정착되면 고객의 출차 소요 시간 감소 및 비대면 결제에 따른 방역 효과와 함께 고객이 노상주차장 업무 시간 종료 후에도 요금을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어 미납 감소에 기여할 것”이라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주차장 실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05/25 [17:04]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