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주식회사 포스코휴먼스, KTIS, 이케아코리아유한회사, 맥도날드 등 41개 사업체와 구직자 1,000여명이 참여하는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에서 생산직, 사무직, 서비스직 등 다양한 직종의 110여명의 장애인이 채용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본 박람회 부대 서비스로는 구직신청서 작성,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을 지원할 뿐아니라, 다양한 체험부스(면접스타일링, 시각장애인안마시연, 응급처CPR교육, VR직무체험 등)도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창경 관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장애인들이 다양한 직업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우리 복지관은 장애인들이 자신들의 역량을 발휘하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많은 구직 장애인들이 참여하여 희망을 찾고,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복지카드를 지참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또한 13:30부터 야탑역 1번 출구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 031)720-285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성남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