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 교육 확대 방안 모색
9일, ‘인공지능(AI) 교육 토론회’ 온라인으로 진행
 
성남N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9일 인공지능(AI) 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공지능(AI) 교육 토론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토론회는 초·중등 인공지능 교육 방안 모색을 위한 자리로 토론회 참여 대상은 도내 인공지능 교육 선도학교와 인공지능 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 소속 교원·학부모 등이다.

 

토론회에서는 ‘인공지능 왜 배워야 하는가?’(최영준 아주대 교수), ‘인공지능 교육 방향’(정웅열 백신중학교 교사)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하고, 학교 현장 인공지능 교육 사례 발제와 토론,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안준상 교육정보담당관은 “이번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소프트웨어 교육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교육 방향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라며 “우수 사례와 현장 의견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인공지능 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공지능 교육 토론회는 9일 오후 7시부터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유튜브 채널(https://youtu.be/-eCSLbcHzV0)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2021년 인공지능 교육 선도학교 90교, 인공지능 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 7교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1/07/09 [17:50]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