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방과후아카데미 AI스마트 온라인 학습 시행
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AI 활용한 온라인 학습 시범운영
 
성남N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 청소년 대상으로 7월부터 12월 말까지 매주 4회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학습을 온라인으로 시범 운영한다.

 

AI활용 스마트 학습은 인공지능 기술을 학교 교과과정과 연결해 학생 개인별 학습패턴과 수준을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학습관리를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전 과목 학습을 빠짐없이 공부할 수 있다.

 

수련관에서는 청소년이 수행하는 오늘의 학습, 진단평가 등 학습자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학습을 지원하고, AI생활기록부를 통해 학습과 평가에 기반한 맞춤 학습법을 제공한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등원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비대면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여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과 학습 공백을 줄이는 등 코로나19대응 AI스마트 학습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윤여원 관장은“이번 AI스마트 학습이 청소년의 학업 향상과 학습 태도 코칭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07/21 [12:55]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