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가족와 함께 하는 ‘가정의 달’ 행사 진행5월 어린이날, 어버이날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 열려
지난 5월 2일부터 8일까지 "달콤! 행복! 신나는 어린이날을 즐겨요” 어린이주간 행사를 열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할 비눗방울, 과자 세트로 구성하여 장애아동 80여명에게 나누었다.
어린이날 전날인 3일(금) 복지관 1층에서 △감사 카드 만들기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먹거리(팝콘, 과자 꾸러미 등) 부스 △나눔((주)다나음 후원:면역 젤리, 풍선 등) 부스 등 장애아동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로는 7일부터 8일까지 "사랑! 감사! 감동의 어버이날을 전해요!"을 진행하여 어르신과 부모님에게 감사함을 전달하였다.
7일에는 5월에 생신인 독거 고령 장애인을 찾아가 케이크, 미역국,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며 생신 축하를 하였다.
8일 어버이날에는 어르신과 장애아동 부모 70여명에게 포토존에서 가족사진을 촬영해 드리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생화 카네이션 화분으로 전달하였다.
성남장복 한창경 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애 가족이 힐링 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우리 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남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